Recipe

저탄고지 식단 소개 - 에어프라이어 한입 마늘 버터 스테이크

날세- 2023. 1. 9. 20:45

 

 

고기 애호가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. 

 

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스테이크 저녁 식사는 이제 최고의 파티 음식이 되었습니다. 완벽하게 에어프라이어에서 튀겨지고, 이후 따뜻한 갈릭 버터에 버무려진 이 거부할 수 없는 한입 스테이크는 파티에서 누구든지 좋아할 것입니다. 

 

에어 프라이어를 최소 5분 동안 예열하면 뜨거운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서 스테이크가 구워지고, 2분 후에 스테이크를 뒤집으면 양쪽 면이 고르게 익습니다. 이 정도로 조리하면 한 입 먹을 때 완벽하게 분홍빛이 도는 고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.

 

- 어떤 고기를 사용해야 하나요?

 

주물 팬에서 요리할 때 우리는 육즙이 많은 립아이를 좋아하지만 여기서는 더 살코기인 뉴욕 스트립을 선택합니다. 이 컷은 에어 프라이어에서 쉽게 구워지지 않는 큰 지방 덩어리로 인한 어려움 없이 부드럽고 육즙이 많은 한입 스테이크를 선사합니다. 뉴욕 스트립을 구할 수 없다면 보통의 등심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    

    

 

- 우리는 왜 지방을 다듬어야 하나요?

 

팬에서 스테이크를 구울 때에는 여분의 지방을 만드는 것은 쉽지만, 에어프라이어에서는 팬의 강렬한 직화 열원 없이는 불과 몇 분 사이에 물기가 생기기 때문에 팬에서보다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.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는 한입 스테이크에서 요리되기 어려운 많은 지방 덩어리는 사전에 요리하기 전에 다듬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- 에어프라이어에 넣기 전에 스테이크 바이트에 기름을 뿌리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?

 

스토브에서 스테이크를 구울 때 우리는 항상 팬에 약간의 기름을 추가하여, 깊은 풍미의 바삭하게 마이야르화된 캐러멜 크러스트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지만, 이상하게도 이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는 우리가 기름을 뿌리는 과정을 생략했을 때 캐러멜화되고 전반적으로 맛이 더 좋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. 고기에는 소금과 후추 외에 약간의 우스터 소스를 곁들인 간을 했습니다.

 

 

레시피 기준 : 4인분

재료 준비 시간 : 10분

전체 소요 시간 : 30분

 
요리 재료
 
소고기 등심 또는 뉴욕스트립 부위 (400 그램)
우스터 소스 (1 큰술)
신선한 후추 (1/2 티스푼)
소금 (2-1/2 티스푼)
무염 버터 (1/2 컵)
마늘 (6 알)
파슬리 (2 티스푼)
 
요리 방법
1 단계
 
에어프라이어를 400도에 5분간 예열합니다.
한편, 큰 그릇에 스테이크, 우스터셔 소스, 후추, 소금 2티스푼을 넣습니다.
 
2 단계
 
필요한 경우 배치로 작업하면서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스테이크를 한 겹으로 배열합니다.
2분간 익힌 다음 뒤집어 미디엄 레어, 1~2분 정도 더 익힐 때까지 또는 원하는 정도로 익을 때까지 계속 익힙니다.
스테이크를 접시에 옮기고 따뜻하게 유지합니다.
 
3단계
 
한편 작은 냄비에 중불로 올려 버터 2큰술을 녹입니다. 
마늘과 남은 1/2 티스푼의 소금을 넣고 가끔 저으면서 지글지글하고 향이 날 때까지 약 1분 동안 요리합니다. 
남은 버터 6큰술을 넣고 녹을 때까지 약 1분 더 저어줍니다. 
열에서 제거하고 파슬리를 저어줍니다.

 
4단계
 
마늘 버터 소스의 반을 스테이크에 뿌립니다. 
원하는 경우 파슬리를 더 얹습니다. 
스테이크 디핑 소스로 담궈 먹기 위해 남은 마늘 버터와 함께 제공하십시오.
 



 

 

레시피 출처 : TAYLOR ANN SPENCER 칼럼, Delish, "Air Fryer Steak Bite"
 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